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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당모캠프 등 워크숍에서 홍보담당자와 좋은 콘텐츠를 선별하여 ★을 붙였습니다.
1. 4가지 PR의 비법 (포장 안하는 게 최고의 포장)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이야기만 원하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단점을 드러내길 두려워하지 않고 솔직한 기업에 소비자들은 더 끌리죠." 로우 호프만(Hoffman·58) 호프만에이전시 회장은 기업 홍보 전문가다. 애리조나대학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6년간 PR 회사를 거쳐 1987년 IT 기업에 특화된 홍보 대행사 호프만에이전시를 설립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7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호프만에이전시는 HP, IBM, 구글, 트위터, 에버노트, 페이팔 등 다수 IT 기업이 세계시장에 진출할 때 기업 홍보를 맡아왔다.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본사에서 호프만 회장을 만나 그가 꼽는 '4가지 PR의 비법'을 들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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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원이 생각하는 1. PR 목표 현실적인 기관 홍보의 목표는 모집하는 홍보, 기관을 잘 보이는 홍보, 실적을 내는 홍보입니다. 그렇지만, 그런 홍보 보다는 기관의 가치, 방향성를 주민에게 알리고 주민 각자 자리에서 참여하도록 돕는 것이 PR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2. 아쉬운 홍보 현실 특히 많은 기관이 홍보를 마케팅 관점으로 접근하는 모습이 아쉽습니다. 홍보 대상을 (마케팅 관점의) 타깃으로 생각하기보다는 (PR관점의) 이해관계자로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변화 대상이 아니라 협력 대상입니다. MPR을 기본적인 PR이라고 보는 현실이 안타깝니다. MPR(Marketing PR)은 PR의 일부입니다. 또, 공동체에게 PR의 의미는 무엇인가도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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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사회복지기관 전사적 홍보 커뮤니케이션 실행 - 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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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토지>는 히까닥하지 않았다, 박웅현, 제일기획 사보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12. 홍보 무능이라고? 홍보 불능이라고!…‘땅콩회항’이 남긴 교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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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국민안전처 자체를 위한 홍보는 이제 그만하자. -기관이 아닌 미션를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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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자랑 홍보 금지 - 추석 홍보물에 위안부 합의 거론한 정부 비판하는 전원책 영상 ★
윗분, 아니 우리 보기 좋았더라고 말하는 홍보물 말고요.
위키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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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세상의 모든 법칙 - 자연스럽게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은?
EBS
‘건강정책 홍보가 아니라, 건강정책 PR이어야 한다’. 언뜻 말장난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런저런 상황과 장소에서 저 구분이 얼마나 중요한 결과를 낳는지 여러 차례 느꼈다. 홍보는 말 그대로 넓을 ‘홍(弘)’에 알릴 ‘보(報)’라는 뜻으로, 의미에 충실할 경우 최선을 다해 많은 사람들이 특정한 사안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면 그걸로 오케이다. 반면 홍보의 영문 표현인 PR, 즉 퍼블릭 릴레이션스(Public Relations)를 곱씹어 보면 굉장히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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